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석우 시장 ‘안전 남양주’ 위해 4가지 사항 약속
상태바
이석우 시장 ‘안전 남양주’ 위해 4가지 사항 약속
  • 남양주/ 김갑진기자
  • 승인 2018.02.0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앞 10분거리서 문화 등 향유
4차 혁명 스마트도시 조성 등

이석우 경기 남양주시장은 1일 남양주시청 다산홀에서 2월 월례조회를 통해 시민과 약속한 더 편리하고 안전한 남양주 구현을 위해 4가지의 핵심사항을 밝혔다.

첫째로 행복텐미닛을 언급하면서 남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소득에 관계없이 최소한의 경비로 내 집앞 10분 거리내에서 체육, 문화, 학습, 행정, 복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것이 핵심 철학이라고 말했다.

두번째로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하여 지능형 스마트도시 조성”이라고 말하면서 “시민이 이용하는 모든 시설물을 통합관리하는 시스템을 만들 것이며, 시대 변화에 따라 진화되는 과정을 통합시스템 플랫폼에 담아 관리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세번째로는 “물과 대기는 우리가 지켜야 하는 최고의 가치이고, 먹는 물과 하천 물은 어떤 가치보다 중요하다.”밝히면서“대기와 공기의 질을 높여야 하며 ”, “미세먼지에 대한 발생 원인을 집중분석하여 대책을 수립하겠다. ”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도시의 질 평가는 물과 대기에 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 시장은 안전에 대해 “최근 일어난 제천과 밀양 화재 의 인명피해가 큰 사고를 접하면서 무엇보다 시민 스스로가 안전에 대한 의식이 높아져야 한다.”며 “대한민국이 북한 침략을 대비하여 ‘향토예비군’을 창설했듯이 시는‘향토방재단’을 만들어 시민과 함께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