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시, 6·13 지방선거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
상태바
세종시, 6·13 지방선거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18.03.07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7일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를 열고,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날 행사에서 공무원 남녀 대표는 전 공직자의 선거중립 실천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낭독하고, 김상범 세종시 선거관리위원회 사무처장에게 실천 결의문을 전달했다.
결의문은 ▲직무와 관련, 지위를 이용하여 선거에 부당한 영향력 행사 금지 ▲특정정당, 후보의 업적 업적홍보 등 금지 ▲선거운동의 기획 관여 금지 ▲인터넷, SNS를 이용한 일체의 선거운동 관여 금지 ▲공직선거법 시기별 제한금지규정의 철저한 준수로 선거개입의혹 사전 차단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또, 이날 세종시 전 직원은 공명선거 실천의지를 담아 미리 서명한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선거중립 퍼포먼스를 연출했으며, 세종시 선거관리위원회 박 혁 지도담당관은 공무원의 직무 수행에 있어 정치적 중립 의무 준수와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 금지를 안내하고, 업무수행 과정에서 위반하기 쉬운 사례를 중심으로 공직선거법 특강을 펼쳤다.
신동학 총무과장은 “이번 결의대회는 시 소속 공무원이 솔선수범을 통해 공명선거 실천의지를 확고히 다지는 계기가 됐다”며 “세종시는 유관기관 등과 협조를 통해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