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등포구 ‘퇴사학교’ 작가 초청 북콘서트 개최
상태바
영등포구 ‘퇴사학교’ 작가 초청 북콘서트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4.1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N년차, 퇴사를 결심하다’ 주제로 강연 및 관객과의 대화의 시간 마련


어렵게 취업에 성공하고도 얼마 못가 퇴사를 준비하는 이른바 ‘퇴준생’들이 늘고 있다. 평생직장이라는 말은 사라지고 직장에 다니며 퇴사를 준비하는 ‘퇴사학교’까지 등장했다.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내달 3일 영등포아트홀 공연장에서 ‘퇴사학교’를 집필한 장수한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퇴사학교’의 저자 및 대표인 장수한 작가는 실제 삼성전자를 다니다 퇴사한 후 창업을 하면서 그 동안의 경험담을 이 책에 담았다.

구는 작가와 직장인들과의 만남을 통해 무조건적인 퇴사가 아닌 성장을 위한 퇴사의 방법을 알려주고 자신의 새로운 진로와 가능성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 북콘서트는 ‘직장인 N년차, 퇴사를 결심하다’를 주제로 1부에서는 작가의 강연이 진행되고 2부에서는 작가와의 대화시간으로 꾸며진다.

작가가 퇴사 후 창업을 하는 과정에서 경험한 사례를 중심으로 퇴사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유익한 정보를 전달한다.

직장인들의 관심이 높은 주제인 만큼 작가와의 대화시간을 늘려 같은 고민을 가진 관객들이 서로의 생각과 이야기를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 계획이다.

신청은 영등포문화재단 또는 영등포구립도서관(대림, 문래, 선유, 여의)으로 전화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직장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다. 선착순으로 500명을 모집한다. 

한편 구는 오는 5월 26일에는 직장인을 위한 티클래스 강연을 진행하고, 6월 2일에는 ‘직장인 N년차, 전략을 준비하다’를 주제로 재테크, 은퇴설계 전문가들인 권영찬 교수와 동명희 작가를 함께 초청해 재테크 전략 강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