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공기청정기 지원, “미세먼지 걱정마세요~”
상태바
금천구 공기청정기 지원, “미세먼지 걱정마세요~”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4.16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로당, 교실 등 미세먼지 취약시설에 공기청정기 설치

- 구립경로당, 복지시설, 초등학교, 도서관 등에 공기청정기 285대 지원

- 실내 공기질 개선으로 질병예방 및 건강증진에 기여

 

 

 

서울 금천구(차성수 구청장)가 봄철황사와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이 잦아짐에 따라 미세먼지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시설에 ‘공기청정기’를 이달내로 설치한다고 밝혔다.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된 미세먼지는 면역체계와 호흡기가 약한 아동과 만65세 이상 고령자에게 특히 치명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구는 우선적으로 호흡량이 많아 미세먼지에 더욱 취약한 영유아 보호를 위해 관내 전 어린이집에 공기청정기 렌탈료를 지난해 10월부터 지원하고 있다.

 

이어 올해에는 학교, 경로당, 복지시설 등에 예산 3억 6800만 원을 들여 공기청정기를 직접 구매해 이달 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시설은 ▲초등학교 15개소(123대) ▲도서관 10개소(70대) ▲구립경로당 28개소(63대) ▲복지시설 5개소(29대)로 총58개 시설에 285대의 공기청정기가 설치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 대책의 일환으로 경로당, 초등학교 등 미세먼지 취약계층 이용시설을 대상으로 공기청정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며 “공기청정기 설치로 안전하고 쾌적한 실내환경 제공과 더불어 시설이용자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