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해시 칼라 찰옥수수 패키지 상품화
상태바
동해시 칼라 찰옥수수 패키지 상품화
  • 동해/이교항기자
  • 승인 2018.06.2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동해시가 관내에서 생산되는 수평선 찰옥수수의 명성을 한층 드높이고자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칼라 찰옥수수 패키지 상품화 사업”을 추진한다.


 시에 따르면 기존의 찰옥수수는 미백 2호, 흑점찰, 미흑찰 등 희거나 검은색 계통이 주로 생산되고 유통됐으나 이번 칼라 찰옥수수는 강원도 농업기술원 옥수수 연구소에서 육성한 품종으로 노란색, 보라색, 붉은색 등 다양한 색을 띠는 것이 특징이며, 특히 기능성 면에서 기존 찰옥수수와 차별화돼 소비자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주요 품종인 청춘찰(진한 보라색), 골드찰(노란색) 종자를 옥수수 연구소로부터 분양받아 북평동 이도마을에 약 3ha 규모로 식재하는 작업을 마쳤으며, 본격적인 생산은 7월 초순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생산된 칼라 찰옥수수는 전량 가공 업체(수평선F&B)에서 수매해 가공 유통할 계획이며 이에 앞서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피기 위해 망상해변, GTI 국제무역 투자박람회, 동해 무릉제 등 휴가철 및 축제 행사 시 시식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시는 칼라 찰옥수수 재배 관련 농업인들의 애로 사항을 현장에서 해결하가 위해 농촌진흥청 및 옥수수 연구소 전문가를 초청해 28일 오전 북평동 소재 농업인회관(동해시 공단10로 1)에서 종합 컨설팅을 실시한다.


 한편, 동해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역 특수성에 맞추어진 현장 실용화 기술을 접목해 고품질 칼라 옥수수의 안정적 생산을 도모할 것”이라며, “가공과 유통을 통한 판로 확보에도 힘써 칼라 찰옥수수를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할 새로운 작목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