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농촌체험관광 관광상품 개발
상태바
농촌체험관광 관광상품 개발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18.07.12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농기원, 농촌교육농장과 연계 농촌체험관광 상품 시범운영
수도권 소비자 대상 오늘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20회 걸쳐 추진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김태석)은 농촌교육농장과 연계한 농촌체험관광 상품 시범운영을 수도권 소비자를 대상으로 12일부터 오는 11월까지 5개월간 20회에 걸쳐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촌교육농장은 토마토·블루베리·사과 등 도내 청정 농산물 수확과 먹거리 체험, 소·당나귀·장수풍뎅이 등 곤충·동물과 교감하기, 장미·야생화·허브류 식물체험 등 다양한 농촌자원을 소재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오감만족할 수 있는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원도농업기술원&농협네트웍스&농촌교육농장 등은 기관(단체)별로 역할 효율적으로 분담해 농촌체험관광을 강원도 관광테마로 발전시키겠다는 계획이다.
 먼저 강원도농업기술원은 농촌교육농장·연계 관광자원 자료제공, 버스임차 업무를 담당하고, 농협네트웍스는 농촌교육농장, 관광자원 홍보 및 모객 업무를, 농촌교육농장은 원활한 체험활동 진행, 체험객 안전관리 등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관광상품은 농촌체험과 함께 춘천 지역 유명 관광지를 투어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추가해 추진하고 당일일정, 숙박일정 등 기간도 다양하게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농업기술원 생활자원과 최경희 과장은 다양한 농촌교육농장 상품개발을 통해 시장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농장 품질관리로 체험관광객들이 다시 방문하고 싶은 농촌교육농장 육성에 노력할 것이며, 특히, 수도권 고객 대상으로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로 우리도 농·축·특산물 소비촉진 및 농가소득 증대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