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례군, 자매도시 中지주시 청소년들 초청 교류활동
상태바
구례군, 자매도시 中지주시 청소년들 초청 교류활동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8.08.01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지난 24~28일까지 4박 5일간 자매결연 도시인 중국 지주시의 청소년 교류단(지주시 교육국 부국장 계장생 외 15명)을 초청, 다양한 교류활동을 펼쳤다.
 구례군과 지주시는 2003년 자매결연을 한 이래, 2009년부터 격년제로 청소년 교류단을 파견, 문화체험 및 홈스테이 등 청소년 교류를 통해 상호 우호를 돈독하게 다져왔다.
 지난 24일에는 문화예술회관에서 구례군과 지주시 학생 간의 문화교류 행사로, 구례중학교 밴드동아리와 구례여중학교 댄스동아리가 그동안 갈고닦았던 실력을 발휘, 중국 지주시에서는 합창, 중국우수전통문화공연 등 문화교류를 위해 준비해 온 실력을 교류친구들이 보는 앞에서 펼쳤다.
 25~28일에는 목재문화체험, 화엄사 탐방 등 관내 우수 관광명소 체험을 비롯하여 여수아쿠아플라넷, 해상 케이블카 등 인근 시군 관광지도 방문, 호응을 얻었다.
 또 우수한 한국의 교육 환경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교류학생들은 외국어체험센터에서 영어 수업을 같이 받았으며 구례교육지원청에서 교육 및 체육 활동 교류를 논의하기 위해 구례군-지주시 관계자들이 간담회를 가졌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이번 자매도시 간 교류행사가 청소년들의 국제적인 안목을 배양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소중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