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류경기 중랑구청장 “청년이 행복한 중랑 만들겠다”
상태바
류경기 중랑구청장 “청년이 행복한 중랑 만들겠다”
  • 이신우기자
  • 승인 2018.08.22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 청년 기본조례 제정 추진…종합‧체계적 지원

 서울 중랑구(중랑구청장 류경기)는 청년 문제 해결과 정책 지원을 위해 ‘중랑구 청년기본조례’제정을 추진한다.

​  류경기 서울 중랑구청장

이는 청년층의 고용 상황 악화 및 주거 빈곤율 상승 등 청년 문제가 사회 현안으로 대두됨에 따라 관내 청년들을 위한 종합적‧체계적인 지원을 할 수 있는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청년기본조례 제정은 류경기 중랑구청장의 핵심 공약 사항으로, 조례 제정 및 청년지원정책에 관한 지역 청년들의 실질적인 의견을 듣기 위해 관내 청년단체와 간담회를 열고 그들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담아냈다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청년기본조례 주요 내용에는 ▲청년 정책에 관한 기본 계획 수립 ▲청년정책위원회의 설치 및 구성 ▲ 청년네트워크 운영 ▲청년의 능력개발 ▲ 청년의 고용확대 ▲ 청년의 주거안정▲ 청년시설의 설치․운영 등에 관한 내용이 담겨있다.

특히, 다양한 주체들이 모여 청년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기위한 ‘청년정책위원회’설치와‘청년네트워크’구성․운영에 중점을 두고 있다. 청년정책위원회는 청년들의 일자리‧주거‧문화 등 관련한 정책에 관한 주요사항을 다루는 심의회로, 청년정책 관련 전문가로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또 청년네트워크를 구성해 청년들이 직접 의제를 발굴하고 청년정책을 제안하는 소통 창구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 조례는 이 달 말 구의회 임시회에 상정 될 예정이다. 통과 시 관내 청년들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와 민관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근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청년기본조례 제정은 청년정책추진을 위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청년기본조례를 바탕으로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 다각적인 지원을 실시해‘청년이 행복한 중랑’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