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포항시, 터키·인도시장 개척 ‘잰걸음’
상태바
포항시, 터키·인도시장 개척 ‘잰걸음’
  • 포항/ 박희경기자
  • 승인 2018.09.13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공회의소·포스코 공동 개척단 파견상담 6100만불·계약 194만불 ‘성과’

경북 포항시가 포항상공회의소, 포스코와 공동협력으로 터키(이스탄불), 인도(뭄바이)에 지역 수출 유망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해외시장 진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해외시장 개척단을 파견했다.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7일간 일정으로 지역기업 6개사가 참여해 지속적인 경제성장중인 터키, 인도를 방문해 POSCO 현지법인 각종 기계, 정비 물품 등 소요물품 구매프로세스와 현지 바이어들과 수출상담회를 가졌다.

수출상담회는 사전에 참가업체의 수출품목에 대해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참가기업 시장성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바이어를 매칭해 진행됐다. 그 결과 상담건수 84건, 상담금액 6100만 불에 계약(추진)금액 194만 불(11건)의 성과를 거뒀다. 이후에도 참가기업별 매칭 바이어와 진행상황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내달 중으로 우리나라에 초청해 상담회를 가질 계획이다.

특히 (주)이스온은 터키 POSCO-ASSAN STS 방문시 생산제품의 리스크(윤활유, 흠) 줄이기 등 생산공정 효율화를 위해 감시 시스템 구매의향을 밝혀와 앞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포항시 정연대 일자리경제국장은 “해외시장 개척단 파견 수출지원 사업이 올해 3년차인데, 지역 유망 중소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해 좋은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포항상의와 협업해서 지속적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포항/ 박희경기자
barkh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