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원아모집 미확정’ 사립유치원 10% 정원감축
상태바
‘원아모집 미확정’ 사립유치원 10% 정원감축
  • 이재후기자
  • 승인 2018.11.21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교육청 “인근 병설·사립유치원에 유아 분산 배치”

경기도교육청이 원아모집 일정을 확정하지 않는 사립유치원들에 대해 행정조치를 단행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21일 수원시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사립유치원이 원아모집 일정을 공개하지 않거나 확정 짓지 않을 경우 단계별로 행정절차를 거쳐 내년 1월 9일 '현 정원의 10% 감축' 행정조치를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16일 원아모집 일정을 내년 1월 이후로 잡거나 아예 공개하지 않은 사립유치원 107곳에 대해 시정명령 사전통지를 전달했다. 이 공문에는 늦어도 다음 달 8일부터는 원아 모집이 될 수 있도록 일정을 확정하라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이 교육감은 "정원감축으로 인한 유아 배치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인근 병설 유치원과 사립유치원에 유아들을 분산 배치할 것"이라며 "정원감축 조치 이후에도 일정을 확정하지 않는 사립유치원에 대해선 더 강력한 제재를 가하겠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현재 원아모집 일정을 확정 짓지 않은 107개원과 원아모집 일정을 확정하고도 유치원 온라인 입학 지원시스템 '처음학교로'에 참여하지 않은 사립유치원 344개원에 대해선 학급운영비와 원장 기본급 보조 등 재정 지원을 중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은 내년 3월 1일 이전에 병설유치원 90학급을 증설하고 유치원 부지가 확보된 곳에(부천·화성·용인· 하남·광주·군포·의왕 등) 25개 단설 유치원 설립을 신속하게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