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금석 강원도의회 의장, ‘2018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수상’
상태바
한금석 강원도의회 의장, ‘2018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수상’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18.11.26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철원, 제10대 전반기 강원도의회 한금석 의장은 11월27일(화)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리는 ‘2018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시상식’ 에서 ‘소비자친화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된다고 26일 밝혔다.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은 한국소비자협회와 주한대사문화친선협회가 주관하는 상으로, 소비자 삶의 질 향상과 권익보호는 물론, 기업의 품질 향상에도 기여하여 활력 있는 경제구조를 구축하고 풍부한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제정됐다.

올해 최고인물, 소비자 친화 부문, 글로벌 베스트 부문 등 총 11개 부문에 대해 수상자가 선정됐다. 그 중 한금석 의장이 수상하게 될 ‘소비자친화 의정부문 대상’은, 소비자 권익증진과 소비자 보호를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인물로 선정됐다.

한금석 의장은, 지난 제8대, 제9대 강원도의회 농림수산위원회 소속 위원으로서,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함께 하는 착한 소비, 지속가능한 소비를 위한 적극적인 의정 활동 등 국회와 정부를 대상으로 한 건의문에 관한 성명서 발표, 행사 주관 및 참가로 꾸준한 의정활동에 매진해 왔다.

특히, 제10대 전반기 강원도의회 의장으로서, ‘국회-정부-정치권 면담을 통한 강원도 현안과제 건의’ ‘강원도의회-경기도의회 평화업무협약 체결’ ‘국제 유소년 축구대회’ 등을 통해, 2018 평창동계올림픽으로 마련된 남북의 평화분위기가 강원도의 획기적인 발전과 연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추진해 온 것을 높게 평가 받아, 이번 소비자대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한금석 의장은 "남-북의 화해무드, 평화산업단지 조성" 경원선동해북부선의 연결, 춘천-철월, 제천-영월 고속도로와 제2경춘 국도건설 등 도 현안과제의 조속한 추진건의를 통해, 강원도 경제 활성화와 도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