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장위2동 새마을금고 –동주민센터, 저출생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장위2동 새마을금고 –동주민센터, 저출생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5.1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협력으로 출산을 장려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상생 도모

▲장위2동 새마을금고 대회의실에서 열린 출산장려 관련 업무협약식을 가지고 임현주 장위2동장(왼쪽)과 안걸용 이사장(오른쪽, 장위2동 새마을금고)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2동주민센터는 지난 8일 장위2동 새마을금고에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한 ‘장위2동 새마을금고&주민센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앞으로 장위2동 새마을금고(이사장 안걸용)는 출생축하금과 적금 금리 혜택을 지원하기로 하고, 동주민센터(동장 임현주)는 출산장려를 위한 새마을금고 지원 사업을 연계할 계획이다.

두 기관은 상호협력 통해 출산을 장려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마을과 소통하고 주민과 함께 성장하는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는데 그 뜻을 모았다.

그동안 장위2동 새마을금고는 주민센터와 함께 민·관 협력으로 환경개선사업, 이미용 봉사, 이웃돕기를 위한 사랑의 좀도리쌀 나눔, 찾아가는 어르신 생신 축하 등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해 왔다.

한편, 이날 협약은 장위2동 새마을금고가 주최하는 ‘가정의 달 맞이 지역어르신 초청 효잔치 한마당 축제’ 와 함께 진행돼 어르신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이승로 구청장도 협약식에 참여해 성북구가 저출생 문제 해결의 선도구로서의 의미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