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구, ‘출산장려 분위기 확산 위한 UCC 공모전’ 개최
상태바
노원구, ‘출산장려 분위기 확산 위한 UCC 공모전’ 개최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6.1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달까지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 위한 우수 영상자료 발굴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 수상자에게는 구청장 표창과 함께 최우수상 상금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 등 수여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결혼, 출산에 대한 인식개선 및 출산장려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행복한 가족의 시작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구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저출산 대책의 하나로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우수 영상자료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결혼과 출산을 통해 행복한 가정의 모습, 아이가 있어 가족이 더 화목했던 순간, 부부가 함께 육아를 하는 모습 등 가족친화적인 주제를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작품규격은 HD사이즈(1280×720픽셀) 이상, 5분내외의 순수창작 동영상으로 mp4, avi, wmv의 파일형식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지원방법은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제공 수집‧이용 동의서’ 및 ‘응모작품’을 하나의 파일로 압축해 이메일(mz7004@nowon.go.kr)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이달 말일까지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심사기준은 주제의 적합성 및 전달력, 작품의 창의성, 구성력, 편집기술 및 향후 홍보활용도 등이다.

 

당선작은 7월 중 개별통보 및 구 홈페이지(www.nowon.go.kr)에 게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구청장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1명 200만원, 우수상 1명 100만원, 장려상 3명 각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들은 앞으로 구의 출산장려정책을 널리 알리는데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응모는 1인 3점까지 가능하나 중복시상은 불가하다.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은 구에 있으며 필요에 따라 2차 저작물로 수정‧변형해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료는 시상금으로 대체된다. 이외 기타 유의사항은 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구는 올해를 저출산정책 전환의 원년으로 삼았다. 85개 사업에 구비 538억여 원을 투입해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태어난 모든 아이는 마을이 함께 키운다는 인식변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 중이다.

 

오승록 구청장은 “저출산 정책이 성과를 내기 위해선 아이를 낳고 싶은 사회분위기 조성이 우선이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영상들이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주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