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두천양주교육청 동두천혁신교육포럼 개최
상태바
동두천양주교육청 동두천혁신교육포럼 개최
  • 동두천/ 이욱균기자
  • 승인 2019.07.07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동두천/ 이욱균기자>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기)은 최근  동두천시 평생교육원 아름다운 문화센터에서 동두천혁신교육포럼단(동두천교육주민참여협의회, 동두천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 동두천청소년교육의회)과 청중참여단(교원, 학생, 학부모, 시민) 등 200여 명이 함께 모여 2019 동두천혁신교육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함께 그린 2020 동두천혁신교육지구의 방향’ 이라는 방향을 주제로 현장 중심의 협력적 실행으로 동두천 지역의 특색을 살린 2020 동두천혁신교육지구 사업의 기틀 마련을 목적으로 했다.

동두천혁신교육포럼은 1부에서 혁신교육지구에 대한 담론을 함께 하였고, 2부에서는 2019년 동두천혁신교육지구 돌아보기 및 2020년도 사업 구상에 대한 발제에 이어 교육공동체(학생, 학부모, 교사, 시민단체, 지자체, 교육지원청)별 주제 발표 및 종합 토론과 질의 응답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학생 대표로 참여한 김어진(신흥고등학교), 김나래(보영여자고등학교) 학생은 “평소 동두천청소년교육의회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 우리의 꿈을 펼칠 수 있는 이야기를 많이 나누었으나 마땅히 그 희망을 펼칠 기회가 부족하였다.”면서 “이번 포럼을 통해 많은 분들이 우리들의 미래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길을 만들어 주고 계시다는 것을 느껴서 뿌듯했고 우리들이 행복하게 미래를 그릴 수 있는 다양한 혁신교육지구 사업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박정기 교육장은 “지역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협력과 공유의 동두천혁신교육지구 운영을 위해서는 우리 지역의 빛깔을 살린 자생적이고 지속 가능한 교육 브랜드가 중요하다.” 면서 “학생과 현장을 중심에 두고 마을의 교육공동체 모두가 힘을 모아 오색빛깔 다양한 학교 혁신 및 공동체 모두가 함께 행복한 혁신교육지구의 뿌리내림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동두천/ 이욱균기자 leew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