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코레일, 안전경영 워크숍…절대 안전관리체계 구축
상태바
코레일, 안전경영 워크숍…절대 안전관리체계 구축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09.02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코레일이 안전에 대한 국민신뢰 회복과 노사상생의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의왕 인재개발원에서 전체 경영진이 참석한 안전경영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손병석 사장을 비롯한 본사와 전국 12개 지역본부 등 전사 경영진 40여명이 참석했다. 경영진은 철도안전 구축, 조직문화, 마케팅전략 등 주요 경영 이슈에 대한 주제발표와 집중 토론시간을 가졌다. 

이슈별 끝장 토론방식으로 국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경영 방향을 정교화 하고 실질적 추진 방안을 모색했다.

철도안전과 관련하여 상반기 안전관리 실적분석과 함께 철도사고‧장애 분석 및 개선대책 발표와 토론을 통해 현장 중심으로 안전경영의 패러다임을 전환키로 했다.    

절대 안전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국민중심 안전관리체계 혁신, 안전 최우선 조직문화 구축, 철도차량 시설 투자 확대를 추진키로 했다. 특히 5년간 노후 철도차량 및 시설에 약 8.7조원(공사+정부)을 안전 관련 예산을 집중 투자한다.   
 
또한 조직문화 혁신, 영업손익 개선, 고객서비스 마케팅전략, IT와 연계한 미래 경영전략에 대한 담당부서장의 핵심 전략발표와 경영진의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안전과 노사에 대한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워크숍에서 나온 의견과 혁신 아이디어를 각 분야 현장에 접목해 하반기와 내년도 사업수행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대전/정은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