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대문구, 청소년 모의유엔대회 참가자 사전 교육
상태바
서대문구, 청소년 모의유엔대회 참가자 사전 교육
  • 임형찬기자
  • 승인 2019.09.2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최근 구청 대강당에서 ‘서대문구 청소년 모의유엔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청소년 7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대회일정 소개, 대회진행방법 안내와 국가배정, 기조연설문 작성법 안내, 세계시민교육과 평화캠페인 등으로 진행됐다.

 

모의유엔대회 위원회는 한국어위원회 2개, 영어위원회 1개로 구성됐다. 의제는 ▲난민들의 지역 정착을 위한 국제 사회적 방안 ▲국제적 마약거래 근절을 위한 범국가적 논의 ▲난민들의 경제적, 사회적 통합 보장 방안(Ensuring Economic and Social integration of Refugees into the Society)으로 정해졌다.

 

청소년들은 이날 ‘세계화, 나, 너 그리고 우리’를 주제로 진행된 세계시민교육에서 세계화와 세계시민의 의미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평화캠페인 시간에는 평화에 대해 논의하고 각자의 의견을 작성했다.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평화란 ▲전쟁이 없는 상태 ▲지금 이 시간 누군가가 원하는 선물 ▲서로의 다름을 틀림으로 인식하지 않고 다름으로 인정하는 태도 ▲대화를 통해 서로를 존중해 주는 것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서대문구 청소년 모의유엔대회’는 내달 18~20일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