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구 서울약령시 제25회 한방문화축제 열려
상태바
동대문구 서울약령시 제25회 한방문화축제 열려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10.13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방무료진료, 보제원 한방체험 투어 등…12일 가수들 출연 라디오 공개방송도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11일과 12일 양일 간 서울약령시 중앙로 일원에서 ‘맛으로 치유하다’는 주제로 ‘2019 서울약령시 한방문화축제’를 개최했다.

11일 오전 10시 ‘보제원 제향 퍼레이드 및 제향의례’로 시작했다. 11시부터는 한방 약선 김치 기증, 한방 약선 주먹밥 나눔 등의 행사와 개막식이 이어졌다. 이 밖에도 ‘서울약령시 시민 노래자랑’, 아카펠라와 밴드 공연 ‘한방 별밤’ 등이 펼쳐졌다. 

서울한방진흥센터 주변에서는 서울약령시에서 판매되는 우수 한방상품을 홍보하기 위한 프리마켓 ‘한방에 놀장(場’)도 함께 진행됐다.

축제 둘째 날인 12일에는 오전 10시 약초 빨리 썰기대회, 오전 11시 한방 관련 상식을 겨뤄보는 ‘보제원 장학퀴즈’에 이어 오후 1시부터 5시까지는 YTN 뉴스 FM 94.5 ‘뉴스FM 조현지, 이동엽입니다’의 공개방송이 진행됐다. 공개방송에는 가수 심신, 이정석, 김소유 등이 출연했다. 이외에도 12시에 나만의 레시피로 한방만두를 만들어 맛을 겨루는 ‘한방만두대전’, 오후 2시에는 조선마술사 이경재가 펼치는 ‘마술공연’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열렸다.

축제 기간 동안 한방 무료진료 및 투약, 한방 음식 체험, 한방 어린이 놀이터, 보제원 한방체험 투어 등 각종 체험과 전시 행사도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