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광진복지재단 출범시켰다…복지사각지대 제로화
상태바
광진구, 광진복지재단 출범시켰다…복지사각지대 제로화
  • 이신우기자
  • 승인 2019.10.2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혜영 이사장 및 임원 임명장 수여 복지 컨트롤타워로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광진복지재단을 출범시켰다.

 

 




다양하고 복잡한 구민의 복지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설립된 광진복지재단은 지역 복지컨트롤타워 역할 및 전문적 지원체계 구축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최근 열린 출범식에서는 재단 이사장과 임원들에 대한 임명장 수여와 재단 설립에 도움을 준 단체 및 개인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구혜영 이사장이 재단 운영계획을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첫 출범을 알린 광진복지재단은 이웃주민, 복지통반장, 주민자치위원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긴급복지서비스 대상자에 대한 사례관리와 집중케어를 실시해 복지대상자 발굴함으로써 복지사각지대 제로화에 나설 계획이다.

 


또 지역사회 주민이 주체가 되는 복지기금 모금사업을 추진해 광진구민 기부금이 광진주민에게 쓰이게 돕고 다양한 영역에서 복지 정책을 발굴 할 수 있도록 주거, 노동, 환경, 교육, 문화 등 여러 영역의 복지 커뮤니티를 지원한다.

 


더불어 복지인력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전문아카데미 교육 및 온라인 기본교육, 우수 인력 해외연수 공모 등을 실시하고 주민을 대상으로 욕구 및 자원조사를 진행해 광진지역사회에 적합한 복지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다양하고 복잡한 복지 수요는 날로 증가하고 빈부의 격차는 좁혀지지 않으며 생활이 어려운 분들은 점점 늙어가고 있다”며 “많은 고민과 논의를 거쳐 출범하게 된 광진복지재단이 지역 복지 수준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