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난해 직무성과계약 평가보고회 새해 직무계약 체결
상태바
지난해 직무성과계약 평가보고회 새해 직무계약 체결
  • 경주/ 이석이기자
  • 승인 2014.02.0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경주시는 최근 부서별 직무성과계약 과제에 대해 평가보고회 및 새해 직무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직무성과계약 평가는 추진결과에 대한 정량적 평가지표 및 정성적 평가 기준에 근거해 평가대상 75명(국장 9, 과소장 66)의 총 272개 평가과제에 대해 목표 대비 달성도를 경주시업무평가위원회에서 지표품질평가 30%와 실행평가 60% 및 시장·부시장의 조정평가 10%로 구분 실시했다. 

특히 분야별 외부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는 과제별 자료검토는 물론 현장 확인 등의 과정을 통해 평가의 공정성과 객관성, 신뢰성 확보에 노력을 기울였다. 

전체 272개 과제를 평가한 결과 최우수 부서로 문화관광과가 선정됐으며, 우수부서로는 행양수산과, 체육청소년과, 경제진흥과가 선정됐고, 장려부서로는 기술개발과, 건강증진과, 시정새마을과, 건축과 산내면이 선정됐다. 

우수한 사업내용을 살펴보면 글로벌 문화융성 도시 구현을 위한 신화랑풍류 체험벨트 조성사업을 비롯해 주상절리 조망공원 조성과 중심상가 주차장 조성, 치매예방 관리 및 전통한옥 건립 등이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우리나라 최초의 동식물원인 ‘동궁과 월지’를 재현한 동궁원 건립 사업은 개장이후 70만여 명의 관광객이 입장했으며, 교육환경 개선을 통한 미래 인재양성 투자사업과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화백포럼, 시민생활 편의제공을 위한 바로콜 센터 운영 등은 시민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참여로 사업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올해도 시는 지난해에 이어 평가과제 258개에 대해 국장은 시장과 과·소·읍면동장은 부시장과 상호 직무성과 계약을 체결했다.

 

[전국매일신문] 경주/ 이석이기자
lee-seok2@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