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실업 취약계층 생활안정 도모"
상태바
정선군 "실업 취약계층 생활안정 도모"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0.02.06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70명 대상 '2020년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본격 추진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실업 취약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해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2020년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

2020년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는 만18세 이상으로 가구소득이 중위소득 65%이면서 재산이 2억원 이하인 군민이다.

참여자는 공공근로사업에 52명,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에 118명 등 총 170명으로 65세 미만은 주 35시간, 65세 이상은 주 20시간 이내에서 근무하게 된다.

공공근로사업은 7억 49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상·하반기로 나눠 각 읍·면의 환경정화와 공공 시설물 관리 등이다.

이번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은 2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상·하반기로 나눠 ▲지역자원활용형사업인 함백산 야생화단지 명품화 사업, 산채재배단지 조성사업, 유휴공간 활성화 녹지공간 조성사업, 제가장애인 일자리 지원, 나눔장터 ‘아리뜰’운영, 사회적경제 지원사업, 문화동아리 활성화 지원사업 ▲서민 생활 지원형 사업인 다문화 강사단 양성과 제과제빵 만들기 위한 다문화여성일자일지원사업 ▲지역 공간개선형 사업인 시가지 꽃길 조성과 공원 조성사업, 마을 환경 개선 등 다양한 분야의 근로활동이 이뤄진다.

전증표 경제과장은 “사업운영에 있어 참여주민들의 안전을 최우선 목표로 정하고 근로 중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부서별 사업장에 안내하고 수시 점검을 통해 단 한건의 재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 예방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