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시민의 지혜로 생명수 지켜야"
상태바
"시민의 지혜로 생명수 지켜야"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15.09.14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완섭 충남 서산시장은 14일 최근 가뭄으로 인한 물 부족 사태가 심각해져 감에 따라 가뭄 극복을 위해 시민들에게 보내는 물 아껴쓰기 실천을 위한 담화문을 발표했다.
 이 시장은 담화문에서 “오랜 가뭄으로 인하여 충남 서북부지역에 수돗물을 공급하는 보령댐의 저수율이 26% 수준으로 현 상황이 지속될 경우에는 우리시도 공급량의 10~20%를 감축하여 받아야 하는 긴박한 시국으로 지금이 바로 우리의 생명수인 ‘물’을 지켜야 할 때”라고 밝혔다.
 이어 ‘범시민 물 아껴쓰기 실천운동’으로 퍼져나갈 수 있도록 지혜와 역량을 모아 가뭄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자”고 당부 했다.
 서산시는 담화문 발표와 함께 유관기관 및 기업체들에게도 가뭄의 심각성과 물 절약에 동참하는 공문을 보내는 한편 다각적인 대책을 마련, 제한 급수 시에도 시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한발 먼저 공무원들이 절수 운동을 솔선수범으로 실천해 오고 있으며, 시에서는 가뭄이 해소될 때까지 ‘비상 급수 대책’ 상황실을 운영한다.
 또 가정, 학교, 공동주택과 대단위 물 사용시설에 물 절약 홍보지를 배부하고 가뭄극복 현수막도 게시하는 한편, 물 절약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실시하는 등 광역상수도 공급량 감량에 단계별로 체계적으로 대응해 시민의 혼란과 피해 최소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