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계양구, 개편 주거급여 사업 홍보 대폭 강화
상태바
계양구, 개편 주거급여 사업 홍보 대폭 강화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5.09.21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계양구는 지난 7월부터 시행된 개편 주거급여사업에 대해 대상자 선정을 위해서 구청 홈페이지에 주거급여 홍보리플렛 게재, 각종 사회단체 회의 자료에 게재, 차상위계층을 비롯한 저소득 주민에 대한 주거급여 신청 우편물 발송 등 적극 홍보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현재 계양구 주거급여 수혜대상자는 이달 현재 4362가구(이행기보전액 520가구 포함)이며, 2015년 주거급여 예산 61억여 원 중 31억여 원이 집행돼 예산집행률이 50%대에 머물러 있다는 것.
 이는 맞춤형 기초생활보장제도가 당초 2015년 1월부터 시행될 예정이었지만, 제도 정비의 미비로 사업 추진이 연기돼 지난 7월부터 사업이 시행됐다.
 특히 구는 올해 상반기 주거급여 대상자는 월평균 2800가구이고, 집행액은 월 평균 2억8000만 원이었지만, 지난 7월 개편 주거급여 제도 도입이후에는 주거급여 대상자가 월평균 4100가구이고, 집행액은 4억 원에 이르고 있다.
 이에 구는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더욱 많은 계양구 주민들이 주거급여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개편 주거급여에 대한 적극적 홍보를 통해 계양구에 거주하는 저소득 주민들이 더욱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주거안정 및 양질의 주거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