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제27회 충남도지사기 전국바둑대회 개최
상태바
보령시, 제27회 충남도지사기 전국바둑대회 개최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5.10.06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7회 충청남도지사기 전국바둑대회가 오는 9일 오전 10시부터 보령시 대천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충남도 바둑협회가 주최하고 충남도 초등바둑연맹과 보령시바둑협회가 주관하며 충남도와 보령시가 후원하는 이번 도지사기 바둑대회는 참가 선수와 전국 시군 바둑협회 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가하는 큰 규모로 열리게 되며 예선은 리그전을 거쳐 조1, 2위를 가린 뒤 본선 토너먼트와 부문별 결승전으로 우승자를 가린다.

이번 대회는 ▲대학․일반부 ▲시․군 대항 단체전 ▲여성부, 원로부, 중․고등부 ▲어린이부(유치부, 초등생) ▲전국단체전 등 모두 8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단체전은 전국 바둑애호가가 팀당 3명이 참가하고 기타 부문은 충남도민 중 주민등록 또는 충남선수로 대한체육회에 등록돼 있는 자가 참가한다.

대국방식은 호선(덤 6집반 공제)으로 예선과 본선 모두 각 20분(20초 초읽기 2회)이고 일반적 사항은 대한바둑협회 대회규정에 준해 대회운영본부 최종 결정에 따른다.

단체부 우승팀은 메달과 상금 300만 원, 대학․일반부 최강부 우승자에게는 메달과 상금 50만 원이 각각 주어지는 등 총 상금만 2060만 원이다.

또 이번 대회 대학․일반 최강부와 여성 최강부 상위 입상자는 제96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시범종목으로 참여하는 바둑대회에 충남도 대표선수로 선발된다.

신청은 사전에 충남도 바둑협회에서 받았으며, 현장 당일 접수도 가능하다.

참가 신청이나 기타 문의는 충남도 바둑협회(☎041-333-3733)로 하면 된다.

한편 충남도지사기 바둑대회는 건전한 취미활동과 두뇌 스포츠로 1988년 창립 올해로 27회째를 맞는 등 전국에서 가장 전통이 깊은 아마바둑 최고권위의 대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