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구로구, 혁신교육지구 구로구의 혁신 부모특강
상태바
서울 구로구, 혁신교육지구 구로구의 혁신 부모특강
  • 서정익기자
  • 승인 2015.10.0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수, 동화작가 등 나서 독서, 놀이, 비폭력 등 주제로 강의

<전국매일/서울> 서정익 기자 = 구로구(구청장 이 성)는 서울형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자녀 교육에 고민이 많은 관내 학부모들에게 인성지도, 소통법 등의 알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강과 연수과정으로 구성된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내일의 아이를 키우는 부모 되기’란 테마로 6일부터 12월 15일까지 계속된다.

 

6일과 내달 3일에 진행되는 특강은 각각 다른 대상과 주제로 열린다. 6일 구로학습지원센터에서 개최된 첫 특강에서는 권윤덕 동화작가가 강사로 나서 초등학교 학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책과 함께 성장하는 부모 되기’란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내달 3일 구청 강당에서는 조벽 동국대학교 석좌교수가 중·고등학생 학부모 200여명을 대상으로 ‘미래에서 온 아이, 과거에서 온 부모’란 내용으로 부모 자녀 간 올바른 소통법, 부모 감정 코칭 노하우 등을 제시한다.

구로학습지원센터에서 열리는 학부모 연수과정은 ‘놀이연수’, ‘비폭력대화 연수’로 나눠 2회에 걸쳐 진행된다. 12일부터 14일까지 펼쳐지는 놀이연수의 주제는 ‘잘 노는 부모 되기’다.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놀이의 중요성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 심기에 중점을 둔 수업은 이론과 놀이 체험 시간으로 구성된다.

 

비폭력 대화 연수과정은 ‘평화를 노래하는 부모 되기’란 주제로 12월 1일부터 15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에 전개된다. ‘비폭력 대화연구원’ 소속 김숙희 강사가 삶을 풍요롭게 하는 대화, 감사하기 등 가족, 친구 간 대화 속에서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대화법에 대해 강의한다.

 

특강과 연수과정 참가비는 무료이며 비폭력 대화 연수 교재비는 1만원이다. 조 벽 교수 특강의 경우 19일부터, ‘비폭력대화’ 연수의 경우 내달 16일부터 구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선착순 마감한다. 학교별 추천을 받는 놀이연수의 경우 구로온마을교육지원센터(853-4701~2)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자녀를 바르게 키우기 위해 고민하는 부모님들에게 길잡이가 될 것이다. 관내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