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소기업 육성위해" 판로개척 지원 빛났다
상태바
"강소기업 육성위해" 판로개척 지원 빛났다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15.10.3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남동발전(주)(사장 허 엽)은 29일 ‘2015 공공구매 촉진대회’에서 중소기업 판로개척에 기여한 공공구매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공공구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남동발전은 중소기업제품의 구매를 확대하기 위해 전 사적으로 중소기업 구매실적을 내부평가에 반영하고 연간 10회에 걸쳐 구매상담회를 개최 함에 있어 중소기업이 개발한 우수제품에 대한 분야별 기술설명회를 병행해 오고 있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2012년도 중소기업제품 구매실적이 1212억 원에서 2013년도에는 1630억 원, 2014년도에는 1718억 원 규모로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자간 경쟁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위해 사규를 개정해 중소기업제품 구매를 확대 했으며 중소기업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 연구개발 지원, 수출전담회사 설립, 운영을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과 판로개척 지원에 매진해 오고 있다.
 우수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이 연구개발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R&D Incubating’ 지원 사업과 공동 개발제품의 실증을 위한 실증센터를 제공해 오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신제품 개발 단계부터 판로개척까지 One-Stop으로 지원하는 ‘기술상용화 플랫폼’ 프로그램을 통한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에 팔을 걷고 나서고 있다.
 이날 허 엽 사장은 “남동발전은 공공기관으로서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을 통한 글로벌강소기업 육성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협력 중소기업지원 프로그램을 펼쳐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강소 기업육성을 통한 국가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지속적으로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