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두천시, 베트남 빈롱시 방문... 상호교류 추진 양해각서 체결
상태바
동두천시, 베트남 빈롱시 방문... 상호교류 추진 양해각서 체결
  •  동두천/ 이욱균기자
  • 승인 2015.11.05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동두천시는 최근 오세창 시장을 비롯한 대표단이 베트남 빈롱시와 ‘우호와 상호교류 추진에 관한 양해 각서’ 체결을 위해 공식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베트남 방문은 동두천시와 빈롱성 빈롱시의 교류 6주년을 맞이하는 시점에서 양 도시가 그동안 활발한 교류를 진행해 왔다는데 의미가 있었고 미래를 발전을 위한 협력을 하기 위해 베트남 빈롱시를 방문했다는 점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우호교류와 상호교류 추진에 관한 양해각서 체결로 양 도시가 여러 분야에서 다양하고 적극적인 교류의 기회를 맞은 것이라 할 수 있다”면서 “이번 방문을 통해 양 도시는 청소년 자매결연과 의료분야 교류에서의 의견을 같이 했으며 더 나아가 패션과 전통음식, 음악, 생활체육 등 민간분야의 교류도 논의 된 점은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특히 신흥 중고등학교 자매결연 의사를 전달하고 최대한 신속하게 자매결연을 추진해 양 도시 학교의 우호교류를 통해 학생들이 많은 것을 배우고 더 넓은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행정적인 면에서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내년 의료봉사 활동 지원에 관한 사항을 논의하는 등 동두천시와 빈롱시 양 도시간의 관계를 돈독히 하며 빈롱시 주민들에게 의료 혜택을 줄 방법을 모색하는 우호와 상호교류를 통한 상생의 발전을 도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