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내년 국비 확보 '안간힘'
상태바
속초시, 내년 국비 확보 '안간힘'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15.11.09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병선 강원 속초시는 내년도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을 쏟고 있는 가운데 속초시의 핵심 현안 사업의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이병선시장 등 관계자들이 9일 중앙부처를 방문한다.
 8일 시에 따르면 이병선 속초시장을 비롯한 해당 실과장이 직접 환경부 수도정책과와 문화체육관광부 체육진흥과, 박물관정책과, 공연 전통예술과, 관광개발지원과 등을 잇따라 방문해 예산 및 사업주관 부서 관계자들에게 핵심 현안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예산반영을 적극 건의할 계획이다.
 시가 이번에 건의하는 주요 핵심사업은 속초 종합스포츠타운 조성을 비롯해 속초문화회관 대강당 리모델링, 속초시 상수관로 정비, 가뭄 대비 지방상수도 비상공급망 구축, 속초 장사항(외옹치) 명품해안 관광 탐방로 조성, 속초시립박물관 야외공연장 건립, 설악 힐링휴양지구 조성사업, 설악동 밀집마을지구 공동주택지 환경관리계획 변경승인 건의 등 총 9개 사업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지금과 같이 지방세수가 감소하고 국비확보 여건이 급속히 악화되는 상황에서 지자체의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체계적인 접근과 선제적인 대응전략이 필요하다”며 “속초시의 주요 핵심사업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하고 국비확보는 물론 속초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