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교육청, 공무원 노사문화 '대상' 선정
상태바
경북교육청, 공무원 노사문화 '대상' 선정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15.11.20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과 경북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김종기)은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개최된 2015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에서 “공무원 노사문화 대상”에 선정돼 국무총리상 수상과 함께 향후 2년간 우수행정기관으로 인증을 받게 됐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고 있는 노사문화 대상은 행정자치부가 협력적 노사문화를 확산발전시킨 우수행정기관을 선정해 시상을 하고 인증하는 제도이다.
이번 경북도교육청 노사의 성과는 그 동안 노사 간 갈등의 사전예방을 위한 소통채널 구축 및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으로 모범적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김종기 위원장이 2013년 제4대 위원장으로 취임한 이래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 총연맹 초대 공동위원장 역임 등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선진 노사문화를 도교육청에 접목확산시킨 결과이기도 하다.
김종기 노조위원장은 “2015년 노사문화 대상 선정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조합원의 권익보호 신장과 소통과 화합, 상생하는 경북교육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우 교육감은 “앞으로도 노사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적 발전을 도모해 명품! 경북 교육 완성을 위하여 노사가 동행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