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주도 수도권 소재 기업 유치활동 본격화
상태바
제주도 수도권 소재 기업 유치활동 본격화
  • 제주/ 현세하기자 〈hseha@jeonmae.co.kr〉
  • 승인 2015.12.03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수도권 소재 기업을 직접 방문하여 적극적인 제주 유치활동에 나서고 있다.
 이번 유치활동은 제주이전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IT·CT 분야 11개 기업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유치활동을 벌여 2개 기업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이전 계획을 검토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한편 제주로 이전하는 기업에 대해서는 수도권 기업의 경우에는 입지 투자금액의 40%이내, 설비투자인 경우 26%이내에서 국비와 도비로 지원하고 있으며, 제주지역은 지원우대지역으로 타시도와 차별화해 각각 10% 우대 지원하고 있으며 수도권외 기업에 대해서도 부지 매입비의 25%이내, 설비 투자금액의 10%를 전액 도비로 지원해 국내기업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도는 앞으로도 제주의 미래 발전에 부합하는 기업의 현지 방문은 물론, 특히 게임 및 애니메이션 기업 대상으로 한 팸투어를 12월중 실시해 기 이전한 기업의 성공사례 경험을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 유치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제주도로 이전한 기업은 9월말 기준 59개사이며 수도권 이전기업 및 신·증설 41개사, 콜센터 7개사, 연수원 9개사가 이전한 바 있으며 기업이전을 통해 도민 2293명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