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신나는 금천, 마을 아뜰리에를 만나다’ 전시
상태바
신나는 금천, 마을 아뜰리에를 만나다’ 전시
  • 김윤미기자
  • 승인 2015.12.0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7일부터 11일까지 금천생활속창의공작플라자(독산로54길 279)에서 ‘신나는 금천, 마을 아뜰리에를 만나다’ 전시회를 개최한다.

구는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학생 및 주민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융합예술교육’ 프로그램에서 제작한 공동 작품과 수업 사진 등 작품 50여 점을 전시할 예정이다.

전시관은 총 6개 관으로 구성했다. 학생들이 자신이 살고 싶은 집을 만든 드림하우스와 산타마을, 학생들의 기억을 그려넣은 벽화, 유화 및 드로잉 작품, 페르소나 가면과 사진 등이 전시된다. 또 청소년들이 직접 구성한 그림자 극장 공연 봉사활동 사진과 공연소품도 함께 전시된다.

 ‘신나는 금천, 마을 아뜰리에를 만나다’는 지역의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내 예술학교를 운영하는 사업이다. 주민자치센터, 도서관, 학교 밖 배움터 등과 협업해 저렴하면서도 우수한 창의적 융합예술교육을 제공했다.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예술로 함께 배우는 융합예술교육’, ‘융합예술 가족캠프’, ‘문화를 향유하는 작은 아뜰리에’, ‘예술을 매개로 한 청소년 진로교육’ 등이 진행됐다.

전시회 개막식은 7일 오후 5시부터 열린다. 개막식에는 ‘신나는 금천, 마을 아뜰리에’ 사업 관련 영상이 상영되며, 과자로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행사가 진행된다. 또 예술 전문가들이 참여해 작품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도 갖는다.

7일부터 11일까지 오후 12시에서 5시까지 관람 가능하며, 사전 방문 신청을 한 경우 예술 전문가의 작품안내를 받을 수 있다. 

사전 예약 및 자세한 사항은 금천생활속창의공작플라자(☎549-1887)에서 안내받을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금천구청 교육지원과(☎2627-282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