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양 연어 '3D 애니메이션' 재탄생
상태바
양양 연어 '3D 애니메이션' 재탄생
  • 양양/ 박명기기자
  • 승인 2015.12.2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양양군이 지역특화사업으로 제작한 양양연어 3D 애니메이션 ‘연어모리’를 대외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타 지자체와 손을 맞잡기로 했다.
 군은 바다를 주제로 한 3D 영상물을 보유하고 있는 전남 목포시, 경남 양산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외적 홍보와 향후 협력사업 발굴을 통해 상호 발전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업무협약식은 22일 전남 목포시 자연사박물관 영상실에서 진행된다.
 앞서 군은 지역 명물인 연어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글로벌 브랜드가치를 제고해나가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지자체 영상관 3D콘텐츠 제작 지원사업’으로 3D 애니메이션 ‘연어모리’를 제작한 바 있다.
 ‘연어모리’는 양양 연어사업소에서 인공부화로 태어난 어린 연어들이 태평양을 가로질러 베링해로 돌아오는 2만km 여정을 통해 아픈 과거를 딛고 건강한 성어로 성장해나가는 과정을 담았다.
 Full HD급 고화질 3D 동영상으로 상영시간은 16분이며 글로벌 마케팅을 위해 우리말을 비롯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등 5개 국어로 제작했다.
 군은 그동안 양양연어사업소 내에 건립한 연어홍보·체험관을 통해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연어모리’를 상영해 왔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대외적인 홍보를 강화해 연어를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콘텐츠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