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금천청소년별밭두레단 활동보고회 개최
상태바
금천구, 금천청소년별밭두레단 활동보고회 개최
  • 김윤미기자
  • 승인 2015.12.23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오후 3시 구청 12층 대강당서 개최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23일 오후 3시 구청 대강당에서 금천청소년별밭두레단(이하 금별단) 4기 활동보고회와 함께 역대 금별단 수료자들이 모이는 전체총회를 개최한다.

먼저 진행되는 활동보고회에서는 제4기 금별단의 주요 활동을 되돌아 보고 각 분과별 정책 제안에 대한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4기 금별단은 지난 1월부터 12월까지 청소년 진로, 문화, 봉사, 인권 등 4개 분과를 구성해 △금천구 문화지도 배포 △서울시 아동·청소년 인권페스티벌 ‘우리 모두의 인권’ 부스 운영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 대상 재능기부 레크리에이션 △제4회 금천청소년연합축제 기획 및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어서 진행되는 금별단 전체 총회에서는 1~4기 금별단 수료자 50여 명이 모여 금별단의 미래를 위한 토론회를 연다. 금별단원들이 모두 모인 전체 총회는 이번에 처음으로 개최되며 △금별단 자문단 꼭 필요한가? △청소년 활동프로그램, 어떻게 개편할까? △금별단 미래, 이대로 좋은가? 등을 주제로 원탁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총회에서 도출된 내용들은 앞으로 금별단 활동지침으로 활용하게 된다. 

2012년 3월에 처음 구성된 금별단은 4기까지 총 94명의 수료자가 배출됐다. 금천구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는 정책토론회 개최, 학교폭력 예방캠페인 등을 전개하고 매년 금천청소년의 대표적인 축제인 두근거릴 ‘즐’을 기획했다.

구 관계자는 “금별단에서 진행되는 모든 활동은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별단이 정책제안 및 청소년을 위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