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확대
상태바
철원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확대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6.01.1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2억 6천만 원 투입

철원군(군수 이현종)은 지역별·가구별 다양한 특성과 수요에 부합하는 차별적인 서비스를 발굴·지원함으로 지역주민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사회서비스 제공 등 사회서비스 시장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지역사회서비스사업을 확대 운영한다.

본 사업은 이용자에게 이용권인 바우처를 지급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으로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등 3개 사업에 2억 6천만 원을 투입, 1일 현재 6개 제공기관 26명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는 문제행동(ADHD)의 조기발견과 개입을 통해 정상적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아동·청소년 정서함양지원서비스는 제공기관에서 무상으로 악기를 대여해 클레식 음악이론 및 실기, 정서순화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아동·청소년 비전형성 지원서비스는 리더십과 자기주도적 학습훈련을 통해 인성과 창의성을 키워주는 공동체 사업이다.

이용자 소득기준은, 중위소득 120%이하(4인기준 5270천 원이하. 정서지원, 비전형성지원) 및 기준 중위소득 140%이하(4인기준 6148천 원이하, 심리지원)로 구비서류 지참 후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방문신청하면 된다.

기타, 이용대상자(연령)과 신청방법, 서비스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주민생활지원과 희망복지지원부서033-450-5743) 및 읍·면 주민생활지원부서에 문의하거나 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철원군 관계자는 “지역 내 복지전문가 또는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의견조사 등을 활용하여 지역주민의 복지수요를 반영한 우리군 중심의 서비스를 발굴하고, 아울러 제공기관의 투명하고 질 높은 서비스제공을 위해 정기·수시 지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