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 계명대학 동산병원, “통원수술센터” 개소
상태바
대구 계명대학 동산병원, “통원수술센터” 개소
  • 대구/ 신미정기자
  • 승인 2016.02.0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명대 동산병원이 지난 1일 환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면서 수술은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통원수술센터’를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통원수술센터는 낮병동을 운영해 당일 입원, 수술, 퇴원이 가능하도록 하거나 수술 전 준비과정이 비교적 간단한 2박3일 입원 수술환자의 재원 기간을 1박2일로 줄이는 시스템이다.

 우리 병원은 무엇보다 전담 코디네이터가 통원수술과 관련된 절차를 관리하면서 수술환자 유형에 맞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환자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통원수술센터는 특정 과에서만 이루어지는 낮병동 시스템을 점차 많은 과로 확대할 예정이며 당일 수술 후 병실로 입원하는 환자에게도 통원수술센터 시스템을 적용할 계획이다.

통원수술센터를 이용하는 환자들은 미리 수술에 필요한 모든 검사를 사전에 마치고 체계화된 병원 절차를 이용하기 때문에 병원체류기간이 단축되고 가정과 직장으로의 복귀가 빨라져 일상생활이나 직장생활을 큰 변화없이 유지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입원에 따른 심리적 부담이 줄어들고 의료비 절감의 효과도 볼 수 있다.
 
 
김권배 동산의료원장은“통원수술센터는 환자에게는 복잡하고 번거로운 절차를 줄임으로써 입원생활에 대한 정신적,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주고 병원은 수술실 효율성을 높이고 병상부족문제를 최소화해 모두에게 유익한 시스템” 이라고 말했다.
 
계명대 동산병원은 이번 통원수술센터 개소와 함께 더 많은 수술환자들이 편리하고 신속하게 수술 받을 수 있도록 수술에 따른 과정을 보다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개선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동산병원이 이번에 개소한 통원수술센터는 2개의 수술방, 환자 대기실, 전용 회복실로 구성돼 있으며 센터 전담간호사들이 환자에게 최상의 간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