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동구, 성동가족 樂 페스티벌…왕십리광장에 볏짚 대형조형물
상태바
성동구, 성동가족 樂 페스티벌…왕십리광장에 볏짚 대형조형물
  • 이신우기자
  • 승인 2021.05.24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년의 품격‘ 등 프로그램 다양…“숨겨진 끼 뽐내 보세요”
왕십리 광장에 볏짚으로 만든 호랑이 대형 조형물. [성동구 제공]
왕십리 광장에 볏짚으로 만든 호랑이 대형 조형물. [성동구 제공]

서울 왕십리광장에 볏짚으로 만든 생동감 넘쳐 보이는 호랑이, 소, 하프 등 대형 조형물이 전시돼 이곳을 지나는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성건강가정·다문화 가족지원센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비대면 장기자랑 프로그램인 ‘성동가족 락(樂)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락 페스티벌은 장기를 뽐내는 동영상을 제작해 접수하면 우수작을 선발해 유튜브를 통해 공개해 소정의 상품도 전할 예정이다. 가족이나 기관도 모두 참여 가능해 코로나19로 스트레스에 지친 지역주민들에게 숨겨진 끼를 뽐내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중·장년기 남성을 위한 ‘중년의 품격’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중·장년층 남성의 취미 및 재능을 발굴, 같은 연령대의 고민을 공유하고 함께 미래를 설계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한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가족집단 상담프로그램 ‘한가득’은 감정카드, 신체활동, 인생그래프, 가훈만들기 활동 등을 통해 가족 문제해결을 지원한다. 각 프로그램은 성동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외부 활동을 선호하는 가정이라면 왕십리광장 산책도 눈여겨볼 만하다.

지난 3월 왕십리광장은 시설물과 녹지를 정비하고 광장 내 잔디라인을 따라 예술성을 가미한 빛 벤치를 설치하는 등 경관개선 1차 사업을 완료, 내달 19일까지 볏짚으로 만든 조형물 3점을 전시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작품은 볏짚 조형물 작가 박윤성의 무상전시 제안으로 마련됐다.

볏짚 조형물은 쌀을 추수한 뒤 부산물인 볏짚을 이용해 가축, 허수아비 등 전통적으로 친근한 대상을 구현, 1개월 간 자유롭게 관람 및 촬영이 가능해 코로나 19로 지친 구민들에게 고향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시골 생활을 경험해 보지 못한 우리 아이들에게도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원오 구청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구민들에게 안전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발굴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