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내년도 국비 6조49억 확보 계획 조기가동
상태바
강원도,내년도 국비 6조49억 확보 계획 조기가동
  • 춘천/ 이석모기자
  • 승인 2016.02.15 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내년도 국비확보 목표액을 6조 49억원으로 설정하고 목표액 달성을 위해 본격적인 국비확보 체제에 조기 돌입한다는 방침이라고 밝혔다.
특히 2017년도는 3년 연속 정부예산 6조원 시대를 지속화하기 위해 철도·고속도로·국도 등 SOC분야 사업 대부분을 올림픽 개최시기 이전에 최대한 집중투자를 이끌어 낸다는 방침이다.
도는 국비확보 목표를 위해 도정의 주요현안이 정부 정책에 반영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 국비지원 당위성과 논리를 개발, 정부예산 신청 이전단계부터 부처를 직접 반복 방문, 도정의 역점 시책이 정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또한 도내 18개 시·군을 3개 권역으로 나눠 오는 22일 인제군을 시작으로 23일 동해시와 24일 평창군에서 국비확보 대책 현장간담회를 개최해 시군 현안사업에 대해 공동으로 협력하고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김명선 강원도 기획조정실장은 내년도 도정 주요 핵심 현안사업이 정부예산에 반영될 때까지 실·국장들을 주축으로 중앙부처를 직접 방문, 사업의 필요성과 도민의 열망 등을 피력할 방침이라도 의지를 표명했다.
김실장은 중앙 부처별 자체심의, 기획재정부 검토·보완, 국회의결 시까지 단계별로 국비확보 전략을 세워 체계적인 예산확보 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강원도의 인적 네크워크를 재정비하고, 도의회, 도출신·도연고 국회의원, 강원도 보좌진협의회, 시·군 등과 공조하는 등 2017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