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양군, 산림인접지역 인화물질 사전제거 산불예방
상태바
양양군, 산림인접지역 인화물질 사전제거 산불예방
  • 양양/ 박명기기자 
  • 승인 2021.11.2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농 폐기물 고춧대·깻단 등 제거
강원 양양군은 산불 예방을 위해 산림인접지역의 인화물질 사전제거를 실시한다. [양양군 제공]
강원 양양군은 산불 예방을 위해 산림인접지역의 인화물질 사전제거를 실시한다. [양양군 제공]

강원 양양군은 산불 예방을 위해 산림인접지역의 인화물질 사전제거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군은 산림 내 불법 소각으로 인한 산불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산불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산림연접 지역 및 주요 도로변 인화물질과 논·밭두렁 영농 폐기물인 고춧대, 깻단 등 사전 제거작업을 실시해 실화성 산불방지 및 소각으로 인한 산불예방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인화물질 제거 요청지와 산불예방 순찰시 사전조사 자료를 취합해 강풍·건조 등 날씨에 따른 일정을 감안, 순차적으로 진화인력을 활용해 인화물질 제거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또 산불감시원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 152명을 등산로 및 산림인접지에 집중 배치해 라이터, 담배 등 화기물 소지 및 산림과 가까운 곳에서 논·밭두렁 및 쓰레기 태우기 등을 단속해 부주위로 인한 산불발생을 사전 차단키로 했다.

전형복 산림녹지과장은 “산불로부터 산림을 보호하기 위해 산행 시 화기물 소지 금지, 논·밭두렁 및 농산폐기물 소각 근절에 지역주민들의 자발적 참여가 중요하다”며 “산림 인접지역 불법 소각으로 인한 산불발생을 사전 차단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산불 인화물질 제거반을 운영 등 산불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양양/ 박명기기자 
parksh_M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