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철도, ‘KTX-산천’ 바퀴교체 완료·정상운행
상태바
한국철도, ‘KTX-산천’ 바퀴교체 완료·정상운행
  • 대전/정은모 기자
  • 승인 2022.01.25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단계 품질검사 후 투입…안전 확보 총력
[한국철도공사 제공]
[한국철도공사 제공]

한국철도공사가 바퀴 교체작업을 위해 운행을 중지했던 KTX-산천 열차의 정비와 안전 점검을 마치고 운행을 정상화한다.

25일 코레일에 따르면 최근 작업 대상인 KTX-산천 13편성 중 예비편성을 제외한 정상운행에 필요한 10편성의 바퀴 교체작업과 품질검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에 지난 14일부터 운행중지에 들어갔던 KTX-산천은 25일 부터 모든 열차가 정상 운행하며 현재 예매 중이다.

코레일은 수도권․호남․부산 등 전국 KTX 차량정비기지에 특별전담팀을 구성하고 안정적인 바퀴 교체작업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왔다.

나희승 사장도 3곳 차량기지를 일일이 찾아 작업상황을 직접 챙겼다.

바퀴교체를 완료한 차량은 추가로 작업자‧검사자 간 크로스체크, 구내 시운전, 전문가 첨승 점검 등 3단계 조치를 통한 철저한 품질검사로 안전성 확보에 만전을 기했다. 투입 후에도 운행상황에 대한 특별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예비열차 3편성도 설 연휴 전인 26일까지 바퀴 교체작업을 완료해 설 대수송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코레일은 이번 사고로 인해 불편을 겪은 이용객에게 코레일톡과 홈페이지, 역사 내 전광판 등을 통해 사과문을 게시하고 운행중지열차 예매 고객에게는 문자메시지로 사전 안내했다.

나 사장은 “설 명절 국민들이 안심하고 열차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바퀴 교체작업과 품질검사를 모두 마무리했다”며 “지속적이고 세밀한 모니터링으로 안전한 열차 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