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파주시, 조류인플루엔자 차단방역 총력 대응
상태바
파주시, 조류인플루엔자 차단방역 총력 대응
  • 파주/ 임청일기자 
  • 승인 2022.01.27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파주시는 최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확진됨에 따라 축산시설·차량에 대한 일제소독을 실시했다. [파주시 제공]
경기 파주시는 최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확진됨에 따라 축산시설·차량에 대한 일제소독을 실시했다. [파주시 제공]

경기 파주시는 최근 화성시 산란계 농장 2곳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확진됨에 따라 전국 24시간 일시이동중지 명령을 발령하고 가금농장 및 축산시설·차량에 대한 일제소독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또 화성시 산란계 농장 역학조사에서 AI 발생농가를 출입한 왕겨 차량이 관내 가금농가에 출입한 사실을 확인하고 내달 5일까지 이동제한명령을 내렸으며 경기도북부동물위생시험소에서 시 농장 정밀검사 결과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시는 철새도래지와 하천 등 취약 지역을 중심으로 방역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AI전담관을 활용해 매주 지역 내 가금농가 예찰을 실시하고 공릉천 등 주요하천, 가금농가 주변 및 주요도로에 방역차량 5대, 광역방제기 1대, 살수차 2대를 동원해 소독 강화 등 조류인플루엔자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모든 가금농가는 AI 발생 예방을 위해 그물망, 울타리, 전실 등 방역시설 정비, 출입 인원과 차량에 대한 철저한 출입통제, 농가 진출입로와 축사 주변에 충분한 생석회 도포, 매일 축사 내·외부와 농가 주변·도로 등 소독, 축사별 장화(신발) 갈아신기, 철새도래지와 저수지 방문 금지 등 차단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파주/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