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목원대 송양헌 교수, 헤테리고리화학 총서 Ⅳ 출간
상태바
목원대 송양헌 교수, 헤테리고리화학 총서 Ⅳ 출간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2.02.09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학·생물학·화학 등 과학분야 활용 최신 백과사전
목원대학교 제약공학과 송양헌 교수 [목원대 제공]
목원대학교 제약공학과 송양헌 교수 [목원대 제공]

목원대학교 제약공학과 송양헌 교수는 공동저자로 참여한 헤테로고리화학 총서 Ⅳ가 최근 출간됐다고 9일 밝혔다.

송 교수는 의학·과학분야 전문 네덜란드 출판사인 엘스비어 측의 요청으로 해당 서적의 공동집필에 참여했다. 

이 책은 호주 뉴사우스웨일즈대학교 데이비드 블랙 교수와 벨기에 겐트대학교 크리스티안 스티븐스 교수 등을 중심으로 전 세계 화학분야 저명 과학자들이 헤테로고리 화합물에 관련된 최신 연구내용을 공동으로 집필하는 식으로 저술됐다. 국내 과학자 중에는 송양헌 교수가 유일하게 초청됐다.

헤테로고리 화합물은 탄소고리 화합물에 헤테로원자가 포함된 화합물을 의미한다. 헤테로고리 연구는 현대인이 겪는 여러 대사질환과 코로나19나 암 등의 치료제 등에 기본골격을 이루는 물질에 관한 것으로 새로운 화합물들은 주요 의약품을 개발하는 데 중요한 열쇠로 여겨지는 물질이기도 하다.

책은 헤테로고리 관련 최신 연구내용을 세계적인 학자와 실무자가들이 직접 소개하고 있어 관련 분야 과학자들 사이에서 중요한 참고자료로 평가받고 있다. 송 교수는 세고리가 융합된 헤테로고리 5-6-5라는 제목으로 주제 분야를 단독으로 저술했다.

송 교수는 “이 책은 최신 연구내용이 포함된 방대한 참고서적으로 의약, 생물학, 화학, 재료공학 등에서 매우 다양하고 유용하게 활용될 일종의 백과사전”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