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교육청, 다문화가정 학생 맞춤교육 확대 운영
상태바
세종교육청, 다문화가정 학생 맞춤교육 확대 운영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2.03.10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야별 다문화 마을강사 76명 모집
세종교육청이 다문화 학생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에 나섰다. [세종교육청 제공]
세종교육청이 다문화 학생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에 나섰다. 사진은 세종교육청사 전경. [세종교육청 제공]

세종교육청이 다문화 학생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이를 위해 다문화가정 학생의 특성 및 지원 수요에 따라 분야별 다문화 강사를 매칭해 1대 1로 방과후 시간에 맞춤 지도한다.

올해 한국어 28명, 기초학력 28명, 상담 12명, 이중언어 8명 총 76명의 분야별 다문화 마을강사를 모집했다.

다문화 마을강사는 북부학교지원센터와 세종시가족센터에서 한국어, 기초학력, 상담, 이중언어와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문화가정의 신청을 수시로 받아 다문화 학생의 수준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마을강사가 참여하는 다문화 학생 맞춤형 교육뿐만 아니라 학급단위 다문화 학생 맞춤형 교육도 지원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교육력 회복이 필요한 다문화 학생을 신청받아 지도를 희망하는 교사가 직접 1대 1, 1대 2로 한국어, 기초학력, 상담 등을 통합 지원하는 신규사업으로 18개교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이중언어 운영학교(조치원교동초), 다문화교육 정책학교(조치원명동초, 두루초, 전의초), 한국어 학급(조치원신봉초) 등 다문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김동호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시 다문화 학생들이 미래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 지원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과 자신감 향상을 위해 다문화 맞춤형 교육을 심화·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