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천시, 온라인 주민설명회 도입...지적재조사사업 추진
상태바
이천시, 온라인 주민설명회 도입...지적재조사사업 추진
  • 이천/ 지원배기자 
  • 승인 2022.03.13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블로드 등 이용
이천시청사 전경. [이천시 제공]
이천시청사 전경. [이천시 제공]

경기 이천시는 오미크론이 확산됨에 따라 부득이하게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지적재조사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주민설명회, 임시경계점 설치, 입회, 경계협의, 등의 대민업무 절차로 진행하고 있으나 코로나19의 장기화와 오미크론 확산으로 지적재조사사업 추진이 지연되고 있어 ICT 기술 등을 이용 온라인 주민설명회 방식을 도입해 정보의 접근성 향상 및 토지소유자 및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해 원활한 지적재조사 업무를 추진한다.

이번 온라인 주민설명회는 2022년 사업지구 개요, 사업 추진절차, 경계설정 기준, 조정금 산정, 소유자 협조사항 및 기대효과 등의 내용을 시 공식 유튜브 채널, 시 홈페이지, 블로그 등의 매체를 통해 진행한다. 또한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이용하기 어려운 토지소유자들은 개별적으로 설명 및 의견청취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만준 토지정보과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부득이하게 올해도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성공적인 지적재조사사업추진을 위해 토지소유자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시는 앞서 코로나19의 열악한 상황 속에서도 전국 최초로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전국 지자체의 수범사례가 됐으며 또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탄력적인 지적재조사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적재조사 분야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이천/ 지원배기자 
wonB4585@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