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尹 인수위 기획조정분과 간사에 추경호…위원 安측근 이태규 내정
상태바
尹 인수위 기획조정분과 간사에 추경호…위원 安측근 이태규 내정
  • 서정익기자
  • 승인 2022.03.13 12:4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수위원에 유상범·김미애·이용호·김성한 등 유력
비서실 당선인 보좌역에 현역 의원 추가 임명할 듯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를 접견중인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국민의힘 제공]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를 접견중인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국민의힘 제공]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인수위) 기획조정분과 간사에 국민의힘 추경호 의원이 내정된 것으로 13일 알려졌다.

기획조정분과 위원에는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의 측근인 이태규 의원이 포함될 것으로 전해졌다.

기획조정분과 간사인 추 의원은 경제 파트를, 기획조정분과 위원인 이 의원은 비경제 파트를 각각 담당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기획조정분과에는 총 3명의 인수위원이 배치되고, 나머지 1명은 비정치인 전문가가 포함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인수위 공동 운영에 합의했던 윤 당선인과 안 대표는 인수위원 24명의 명단도 대부분 잠정 확정됐으며, 7개 분과 간사를 비롯한 나머지 인수위원들은 향후 윤 당선인 비서실 검증을 거쳐 순차적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7개 분과는 ▲기획조정 ▲외교안보 ▲정무사법행정 ▲경제1(경제정책·거시경제·금융) ▲경제2(산업·일자리) ▲과학기술교육 ▲사회복지문화 등이다.

인수위원 24명 가운데 현역 의원을 비롯한 정치인 출신은 한 자릿수가 포함되고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발탁될 가능성이 큰 가운데 국민의힘 현역 의원 중에서는 정무사법행정 분야 인수위원으로 검찰 출신 유상범 의원이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또 윤 당선인의 대선 후보 시절 후보직속 기구로 설치됐던 '약자와의 동행위원회'를 사실상 이끌어온 김미애 의원이 사회복지문화 분과 인수위원으로 참여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

이외에도 20대 국회에서 한동안 무소속 신분이었다가 작년 12월 국민의힘에 입당해 선대위 상임선대위원장을 지냈던 호남 출신의 이용호 의원이 인수위원 명단에 이름을 올릴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 윤 당선인은 당선인 비서실에 당선인의 보좌역으로 현역 의원 한명을 추가로 임명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윤 당선인은 당선인 총괄보좌역에 재선의 이철규 의원을, 특별보좌역에 초선의 박수영 의원을, 특별보좌역에는 이도훈 전 제일기획 브랜드익스피리언스솔루션 본부장도 함께 임명한 바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대장동 2022-03-13 13:00:07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