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 "수도권 광역전철~천안 시내버스 환승 시행"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 "수도권 광역전철~천안 시내버스 환승 시행"
  • 천안/ 정은모기자
  • 승인 2022.03.15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천안 시내버스 환승시 전철 기본운임 할인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충남 천안시갑) [의원 제공]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충남 천안시갑) [의원 제공]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충남 천안시갑)이 오는 19일부터 수도권 광역전철과 천안 시내버스 간 환승할인이 시행된다고 15일 밝혔다. 

수도권 광역전철을 운행하고 있는 한국철도공사에 따르면 수도권 광역전철 1호선 평택역부터 신창역까지 12개 전철역에서 천안시 시내버스와 환승하면 전철 기본운임을 할인받을 수 있다. 

예를들어 천안시 버스를 타고 천안역에서 환승해 수원역까지 이동하는 경우, 기존에는 3,850원(버스 1,500원, 전철 2,350원)을 지불해야 했지만 환승할인이 적용되면 2,600원에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환승할인은 해당 구간 전철역에서 내려 45분 이내 천안시 버스로 갈아타거나 천안시 버스 하차 후 30분 이내 전철에 승차할 때 적용된다. 이에 1회권이나 정기권을 제외한 모든 선·후불 교통카드로 할인이 가능하다. 

문 의원은 “천안시 대중교통은 수도권 통합요금제에 포함되지 않아 환승 시 버스와 전철 운임을 따로 지불하는 불편을 겪어왔다”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서, 코레일과의 긴밀한 협의 끝에 천안시민의 오랜 숙원이었던 수도권 광역전철과 시내버스 환승할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공공서비스인 수도권 광역전철, 시내버스와 같은 대중교통의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는 것은 당연하다”면서 “앞으로도 관계 기관과 협의하여 천안 시민뿐 아니라 국민들께서 보다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천안/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