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사계절 꽃피는 횡천강 만든다"
상태바
"사계절 꽃피는 횡천강 만든다"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16.03.03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리산을 배경으로 횡천강이 도도히 흐르는 전형적인 농촌마을 경남 하동군 횡천면이 사계절 꽃이 피는 아름다운 고장으로 거듭난다.
 하동군 횡천면은 면민과 내방객에게 쾌적한 도시미관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올해 꽃길조성 종합계획을 수립·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꽃길조성 계획은 사계절 푸른 횡천 만들기를 테마로 ▲도로변 코스모스 꽃길 조성 ▲횡천강변 여름꽃 테마 조성 ▲면소재지 국화거리 조성 ▲철도변 황코스모스 군락지 조성 등 6개 사업으로 추진된다.
 횡천면은 이의 일환으로 시가지를 가로지르는 2번 국도변에 오색의 봄꽃이 핀 대형 화분 30여 개를 설치하고 면사무소 청사 뜰 화단을 깔끔하게 정비해 봄꽃으로 새 단장했다.
 봄꽃 조성 작업은 횡천면을 찾는 관광객과 면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쾌적한 도시미관을 조성하고자 횡천면 전 직원이 최근 3일간에 걸쳐 진행했다.
 특히 횡천면은 강변 둔치를 배경으로 하는 지역대표축제 제2회 가로내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강변공간을 활용한 여름꽃 테마용 꽃묘 2만 본을 확보키로 하고 농업기술센터에 분양 요청해 놓은 상태다.
 또한 역점시책으로 추진하는 푸른들 가꾸기사업의 하나로 지역 사회단체와 함께 옥수수를 재배하기로 하고 2000㎡(약 600여 평)의 부지를 확보해 기초다지기를 끝내고 파종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여기서 수확되는 옥수수는 전량 소외계층과 경로당에 공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