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KAIST-한예종 신입생 영상캠프 성료
상태바
KAIST-한예종 신입생 영상캠프 성료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2.03.17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교류 협약 후 첫 사업으로 신입생 영상캠프
캠프 성공 바탕 재학생 영상캠프까지 확대 추진
KAIST x 한예종 신입생 영상캠프. [KAIST 제공]
KAIST x 한예종 신입생 영상캠프. [KAIST 제공]

KAIST와 한국예술종합학교가 협력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1월 한예종과 상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첫 번째 시행하는 프로그램으로 KAIST x 한예종 신입생 영상캠프를 추진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양교 학생들의 상호교류 및 예술과 기술의 융합 협력 확대를 위해 마련된 이번 영상캠프는 지난달 14일부터 8일간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에서 진행됐다. 

각 학교에서 선발된 2022학년도 새내기 34명은 영상 5개 팀, 게임 6개 팀 등 총 11개 팀으로 나뉘어 촬영·편집·음향, 컴퓨터그래픽·스토리텔링·연출·기획 등의 이론 강의와 촬영용 카메라·편집장비·음향·게임 툴을 다루는 기술 강의를 수강했다. 

총 49시간으로 구성된 강의를 바탕으로 단편 영화와 간단한 게임을 제작해, 융합예술 및 첨단 콘텐츠에 대한 이해력과 창의력을 높이고 과학과 예술 분야가 함께하는 공동 창작을 입학 전에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행사 후 진행된 설문조사에서 참가자의 97%(매우 그렇다 78.8%, 그렇다 18.2%)가 캠프에서 제공한 이론 및 기술 지식을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했으며, 전원(매우 그렇다 90.9%, 그렇다 9.1%)이 영상캠프를 타인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이승무 한국예술종합학교 아트앤테크놀로지랩 소장은 “캠프를 통해 서로 다른 분야의 사람들이 자발적 비전을 공유하고 그것을 함께 즐기며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진정한 융합의 씨앗이 생겨남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캠프의 의의를 평가했다. 

두 학교는 영상캠프의 성료를 바탕으로 매년 신입생들이 참여하는 영상캠프를 개최하는 것은 물론 재학생 대상 프로그램도 빠르면 올해 상반기 중 추진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