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양시, 장애인가족 여행비 지원 등 복지구현 '온힘'
상태바
안양시, 장애인가족 여행비 지원 등 복지구현 '온힘'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2.03.3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장애인 관련 4개 신규 사업 추진
안양시장애인복지위원회가 최근 시청 상황실에서 열려 시의 올해 장애인 지원사업과 그간의 추진과정이 소개됐다. [안양시 제공]
안양시장애인복지위원회가 최근 시청 상황실에서 열려 시의 올해 장애인 지원사업과 그간의 추진과정이 소개됐다.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가 올해 장애인을 위한 4건의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2022년도 안양시장애인복지위원회(이하 장애인복지위원회)가 최근 시청 상황실에서 열려 시의 올해 장애인 지원사업과 그간의 추진과정이 소개됐다.

장애인복지위원회는 시장을 비롯한 담당공무원, 시의원, 장애인단체장, 해당분야 전문지식인 등 20명으로 구성돼 있다. 장애인복지 정책 기본방향과 관련한 사업의 기획 및 조사, 제도개선, 장애인복지에 대한 필요한 사항 등을 심의하는 기능을 담당한다.

이날 복지위원회에 따르면 시는 올해 새로 추진하는 장애인복지 사업으로 관내 거주하는 5인 이하 장애인가족 40가구를 선정, 가구당 30만원 범위에서 힐링여행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이 빈번한 곳에는 고휘도 표지판을 교체 및 신설할 방침이다. 장애정도가 심한 만 19세 50명을 선정해서는 일명 ‘장애인 누림통장’을 개설 1:1매칭으로 월 10만원 이내에서 지원하게 된다.

시는 이와 아울러 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정뉴스를 중심으로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한 수어방송을 지난달부터 운영 중이다.

최대호 시장은 “코로나19 이후 장애인들의 삶의 만족도가 크게 하락했다”며 “장애인의 인권과 복지수준은 한 사회수준의 척도이자 평가기준이 되므로 내년 하반기 준공 예정인 장애인복합문화공간 건립 등으로 지역 장애인의 복지 구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