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올해 경력 단절 여성들을 위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이를 위해 센터는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들의 일차리 창출을 위한 100% 국비지원(교재비, 재료비 포함) 교육인 2022년 직업교육훈련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센터는 2022년 직업교육훈련 선정을 위한 수요 조사를 실시해 무점포 온라인 창업 과정, 멀티행정사무원 과정, 헤어코디네이터양성 과정 등 3개 과정을 선정하고 정선군여성회관에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무점포 온라인 창업 과정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난이 가중되는 가운데 온라인쇼핑몰 분야의 취·창업 수요증가에 따라 예비 여성창업자 및 연간 매출액 8천만원 미만 소상공인 자영업 여성 사업주에게 창업 세무회계, 사업계획서 작성, SNS마켓 개설, 판매, 운영을 위한 이론과 실습, 마케팅 전략, 배송 및 매입, 판매관리 등 언택트 마케팅 산업의 전문지식과 실무능력 중심의 창업과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2020년 네일아티스트과정, 2021년 에스테틱 피부관리과정에 이어 헤어코디네이터양성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관내 구직자 미용업 창업 업체는 오늘헤어, 베니르헤어보그, 예쁘니미용실, 까멜리아토탈뷰티샵, 유마인&헤어, 피부#, 더 예쁜날 등 여성들이 성공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신원주 여성청소년과장(정선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이번 직업교육훈련은 취업의지가 확고한 여성들을 위해 보다 적합한 실무교육으로 구성돼 있다”며 “훈련과정을 통해재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켜 참여자 모두 원하는 취업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