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에 대응 복지서비스 실천에도 적극 나서 주길”
방재율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더민주, 고양2)은 최근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사회복지관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방 위원장은 “그동안 1,390만 경기도민 복지향상을 위해 애써 온 정성기 회장과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 회원 복지관 모든 종사자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 제16대 회장으로 취임하는 윤연희 회장께도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사회의 복지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영세 자영업자, 임시직, 일용직 노동자 등 많은 분들이 힘든 생활을 하고 있으며 장애인 노인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은 더욱 고통스러운 상황에 놓여 있다”며 “앞으로도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가 취약계층 보호와 도민 복지 증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쳐 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복지서비스 개발과 실천에도 적극 나서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도 도민 삶의 질 향상과 사회복지관 발전을 위한 제도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