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일산서부署, 메타버스 활용 '교통안전홍보관' 주목
상태바
일산서부署, 메타버스 활용 '교통안전홍보관' 주목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22.04.2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사고 현장사진 등 20점...3차원 자료 시청
물리적 공간 한계 극복한 교통안전 홍보 극대화
경기 일산서부경찰서가 제작한 ‘메타버스 가상현실경찰서 교통안전홍보관 월드맵’ [일산서부경찰서 제공]
경기 일산서부경찰서가 제작한 ‘메타버스 가상현실경찰서 교통안전홍보관 월드맵’ [일산서부경찰서 제공]

경기 일산서부경찰서는 ‘메타버스 가상현실경찰서 교통안전홍보관 월드맵’을 경찰청 최초로 일산서부서가 자체 제작해 교통안전 홍보에 활용하고 나서 타서의 귀추가 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제페토 앱에서 ‘일산서부경찰서 교통안전홍보관’을 검색해 홍보관 내부로 들어가면 교통사고 현장 사진, 안전 운전을 홍보하는 교통사고 예방 포스터, 포돌이·포순이 캐릭터, 경찰마크 등 20점이 전시돼 있고 동선에 따라 3차원으로 각종 자료를 시청할 수 있으며 자료들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또한 1층과 2층에는 각각 ‘미팅룸’이 마련돼 있는데 이곳에서 마이크를 이용해 교통경찰 내부회의·협력단체 소통을 위한 간담회, 교통안전강의도 이루어지고 월·수·금 오후 3시~4시 사이에는 교통관리계 직원이 상주해 교통민원상담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물리적 공간의 한계를 극복한 교통안전홍보관 견학, 교통 홍보물 관람, 치안간담회 참여 등을 통해 교통안전에 대한 흥미를 유도해 교육 및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김상희 서장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메타버스 가상경찰서가 제작됐고 조만간 방문객을 대상으로 교통안전홍보관 배경 인증샷 체험과 경품 제공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김상희 서장은 “제4차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아 경찰도 변화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며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메타버스 가상현실경찰서 교통안전홍보관을 활용, 교통사고와 음주운전 예방 등의 교통안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